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고추아가씨 선발대회 개최8명의 고추아가씨를 선발
▲ 영양 고추아가씨선발대회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현주 기자]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영양고추와 지역 농특산물 홍보사절 선발을 위한 '제19회 영양고추아가씨 선발대회'가 지난 24일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에는 135명이 서류접수를 하여 83명의 예선 참가 중 24명을 선발하여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영양군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에서 합숙을 거쳤다.

8월 24일 영양군민회관에서 본선을 통해 진·선·미를 비롯해 8명의 고추아가씨를 선발하였다.

태풍 ‘솔릭’으로 행사준비와 진행에 많은 우려가 있었으나 다행히 영양군에는 별다른 태풍 피해가 없이 지나감으로써 차질 없이 대회가 준비되어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출연자 대기실 위치를 옮기고 확장하여 에어컨, 냉장고, 물품보관함, 전용화장실을 배치로 참가자의 편리를 도모 하였다.

대형 TV 모니터를 설치하여 대기실에서도 무대의 진행 상황을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행사에 참가자와 가족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인터넷과 모바일로도 실시간 중계하여 현장에 오지 못한 군민들에게 고추아가씨 선발대회 시청 기회를 제공하였다.

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군민들에게 색소포니스트 신유식과 가수 박상철, 김연자, 홍진영 등의 인기 가수들의 열띤 공연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켜 주었다.

영양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모든 참가자들이 자격을 갖추었지만 특히, 오늘 선발되는 홍보사절들에게 열심히 영양고추를 홍보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지를 부탁한다."

"아울러 당선된 고추아가씨들은 2년간 영양군 홍보는 물론 지역 농특산물 홍보대사로 많은 활동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