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덕
영덕군, 로봇과 함께하는 'SW페스티벌'오는 31일부터열려...번개맨·번개걸 공개방송도 개최
▲2018 로봇과 함께하는 SW페스티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어린이들을 위한 ‘2018 로봇과 함께하는 SW페스티발’이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영덕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9월 5일에는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번개맨, 번개걸과 함께하는 EBS 모여라 딩동댕’ 공개방송이 있을 예정이다.

로봇과 함께하는 SW페스티발에선 특별 이벤트로 대형 로봇과 마술사가 펼치는 로봇 마술공연과 로드쇼, 다양한 로봇 퍼포먼스 로봇밴이 열린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은 3D펜 모델링, 로봇암, VR·코딩·드론 체험 등 재밌고 신나는 로봇체험을 즐길 수 있다. 호보트 체험부스에서는 3D 프린터로 제작한 호보트 피규어 색칠하기, 호보트 블록체험·종이접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공연은 1부 꿈 저장소 <번개타운>, 2부 뚝딱! 이야기마법사! 로 구성되며 번개맨, 번개걸, 마리오, 피어나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신나는 뮤지컬을 선보인다. 녹화방송 시작 전에는 얼마 전 제작을 완료한 애니메이션 ‘영덕바다의 수호봇 호보트’시사회도 열릴 예정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지역 어린이들이 신나게 즐기고 새로운 경험도 하며 좋은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