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성주
성주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박람회'왕버들숲에서 펼쳐진 나눔과 참여의 한마당
  • 이순호, 서연지 기자
  • 승인 2018.09.11 14:24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서연지 기자] 성주군 이병환 군수는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3회 복지박람회’를 지난 7일 왕버들과 맥문동이 아름답게 핀 성밖숲에서 개최했다.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장 이한성과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김영신 등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지역주민 2,000여 명이 참석하여 그간 노고를 치하했다.

올해 19회째 개최하는 사회복지의 날은 나 자신보다는 남을 위해 봉사하는 지역주민들의 축제의 날로 사회복지기관·단체·시설 등이 참여,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홍보·전시·체험행사를 시행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만들고자 마련되었으며 50여 개소 부스를 운영하며 프리마켓, 중고장터,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축하공연에는 지역의 어린이집부터 초·중·고 학생 동아리 밴드 등 많은 신청이 들어와 재능을 뽐냈으며 민간사회복지사와 자원봉사자, 사회복지공무원 등 12명이 “사회복지유공자”로 표창을 받고 사회복지 사진공모전 시상식도 가졌다.

기념식에 참석한 이병환 군수는 “지역사회 곳곳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인들에게 감사하며 복지를 바탕으로 “군민중심 행복성주” 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성 관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질이 높아지는 우리 군의 사회복지의 날 행사가 전국에 많이 홍보되어 내년에는 다른 지역에서도 많은 분이 오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가 가장 유명한 성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하였다.

이순호, 서연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서연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