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고령
고령군,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참가해 일본인 관광객 유도일본 대형 여행사 및 하나투어와 함께 고령관광 상품 개발 협의
▲고령군,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참가해 일본인 관광객 유도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20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펼쳐진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18’ 참가했다.

투어리즘엑스포 재팬 여행박람회는 일본관광진흥협회, 일본여행업협회, 일본정보관광국 공동 주최로 열렸으며, 전 세계 136개국 1,441개 기관 및 업체가 2,257부스 규모로 참가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이다.

고령군은 한국관 내 경상북도 홍보부스에 참여해 일본어로 된 여행책자, 관광안내지도, 관광사진, 홍보동영상 등으로 고령의 역사문화 관광지를 소개하며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여행정보 및 체험, 볼거리 등을 제공했다.

특히 20일, 21일 이틀 간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를 방문하여 일본관광객의 방한 현황에 대한 정보교류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일본 현지 대형 여행사 및 하나투어 도쿄지사와 지자체간 B2B 상담을 통해 고령관광 상품 개발 등을 협의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일본관광객의 고령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방문은 매우 고무적이며, 일본여행시장에 대한 시의적절한 관광마케팅으로 하반기뿐만 아니라 내년에는 더 많은 일본인 관광객들이 고령으로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령군은 대구와 김해의 항공 인프라와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연계한 관광상품개발 및 현지 여행사와의 실무적인 접촉을 유지하면서 일본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