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중국 산서성 경제인협회 대표단 구미 방문구미시 투자환경설명회 및 경제협력 방안 논의
▲중국 산서성 경제인협회 구미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12일 중국 산서성 경제인협회 대표단 및 관내 기업체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환경설명회 및 상호협력을 위한 경제교류의 장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산서성 경제인협회 대표단을 대상으로 구미시 국가산업단지 투자환경 설명 및 외국인투자에 따른 인센티브 등 지원시책을 설명하고, 구미국가산업 5단지에 대한 홍보를 진행했다.

이어 기업체 대표 간 면담에서는 서로간 지속적인 교류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경제교류 확대 및 상생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에 있어서 중국은 가장 큰 경제파트너로써, 구미시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호 간 활발한 투자 및 경제협력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강(李刚) 산서성 경제인협회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첨단산업 도시인 구미시를 방문하여 산업현장을 둘러보고, 양 국간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제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했다.

중국 산서성 경제인협회 대표단은 투자환경설명회에 이어 삼성전자, LG전자 등 관내 기업체를 방문하며 구미시의 산업현장을 직접 둘러보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