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안동
안동시보건소 한파대비 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걱정말아요 한파~~!!
▲ 안동시보건소 한파대비 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안동시보건소는 겨울철이 본격적으로 접어들면서 한파에 대비해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강화했다.

만성질환을 가진 고령자는 한파에 노출될 경우 저체온증 위험성이 높아지고 심뇌혈관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고령자와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등 건강관리에 취약한 계층을 방문해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건강을 체크하고 빙판길 낙상 예방을 위한 근력향상 운동 등 겨울철 건강관리에 총력을 다 하고 있으며, 특히 겨울철에 필요한 립밤, 효자손, 요술버선, 양말 등 다양한 건강관리 용품을 공급하면서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요술버선을 전해 받은 취약계층 어르신은 “나이가 들어서 이런 걸 어디서 파는지도 모르는데 보건소에서 가져다주니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 덕분에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겠다.”라고 말했다.

안승우 건강증진과장은 “무리한 신체활동이나 장시간 야외활동은 삼가고 주기적으로 따뜻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며 충분한 영양 섭취와 수분공급을 유지하고 따뜻한 옷과 담요, 음료 등으로 체온을 유지하여 한파로 인한 건강수칙을 지키면 예방이 가능하므로 한파특보 등 기상예보에 주의를 기울여 저체온증, 동상 등 한랭질환으로 오는 건강피해를 최소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