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경주
경주시, 제47회 신라문화제 콘텐츠 전국 공모내년 2월말까지 전 국민 대상 창의적이고 실현가능한 아이디어 공모
▲제46회 신라문화제 개막 불꽃쇼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가 내년 2월 2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47회 신라문화제’ 콘텐츠를 공모한다.

제47회 신라문화제는 내년 10월 3일부터 9일까지 황성공원과 화랑마을 일원에서 가칭 ‘신라, 화랑에게 풍류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주제와 부합하는 내용으로 신라 문화의 정체성과 정통성을 살리면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콘텐츠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지역제한 없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경제성, 계속성 등을 심사 후 최우수상(1)에게는 3백만원, 우수상(2) 2백만원, 장려상(3) 1백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문화예술과 신라문화제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우주를 향한 신라인의 꿈’을 주제로 개최된 올해 신라문화제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과거 축제 행사 답습에서 과감히 벗어나 대대적인 변화와 혁신을 시도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신라문화제는 경주시민들만의 축제가 아니라 우리 국민들이 지켜나가야 할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대한민국 명품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