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10개월 체계적인 귀농 준비’ 영주에서 가능합니다영주시,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입교생 ‘30세대 모집’
▲ 영주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소백귀농드림타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북 영주시는 농촌에서 생활하며 귀농교육을 받는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교육’ 참여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영주시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은 가족형 12세대(55.45㎡), 원룸형 18세대(26.36㎡) 총 30세대가 10개월 동안 거주하면서 ▲1단계 농업기초교육 100시간 ▲3단계 농업전문화 교육을 이수하면서 관심분야 작목의 선택과 귀농·귀촌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은 30세대의 체류공간과 교육관, 농기계창고, 공동체실습하우스, 저온저장고, 세대별 텃밭 등 직접 체험 및 경험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교육생을 대상으로 자격증 반을 운영해 귀촌인들이 전문가 수준의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입교를 희망하는 예비 귀농인은 오는 18일까지 입교신청서와 농업창업계획서를 작성해 영주시 소백산 귀농드림타운(경상북도 영주시 창진로 299-31)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교육비 및 보증금은 선납이고 원룸형은 보증금 30만원을 포함하여 150만원이며, 투룸형은 보증금 60만원을 포함해 300만원 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교육과정을 통해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의 이름처럼 귀농귀촌의 꿈을 이루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영주시가 제2의 고향이 되고 귀농‧귀촌인들과 지역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며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영주시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정과수과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