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백두대간 희귀식물 세밀화 특별전 개최2019. 1. 29. ~ 2019. 2. 24,‘백두대간의 희귀식물 세밀화展(전)’기획전시회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백두대간 희귀식물 세밀화*展(전)’을 개최한다.

1월 29일부터 2월 24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 2층 특별전시관에서 개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립수목원의 지원을 통해 진행되며, 한반도의 핵심 생태축인 백두대간에 자생하고 있는 개느삼, 금붓꽃, 금강초롱꽃, 날개하늘나리 등 희귀식물*을 그린 세밀화 35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나라 식물의 아름다움과 백두대간 산림 보존의 필요성을 알리고, 백두산에서 시작하여 지리산에 이르는 백두대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밀화(botanical art & illustration) : 우리나라에서 통용되는 식물 세밀화는 식물 연구의 산물로서 해부학적인 미세한 구조를 비롯하여 불규칙한 모양의 묘사까지도 가능한 정확하고도 아름다운 예술작품이다참조 : 국가생물종지식정보시스템, 식물도감으로 본 한국 식물세밀화의 발전과정(2016, 이승현)

* 희귀식물 :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정해지며, 개체수와 자생지가 감소, 특별한 보호·관리가 필요한 식물로 ‘한국 희귀식물 목록집(산림청 국립수목원, 2009)’에서 제시된 571종을 근거로 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