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고령
고령군, 스마트관광 모바일앱(대가야 고령 여행) 서비스 시작앱스토어에서 ‘대가야 고령 여행’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고령군, 스마트관광 모바일앱(대가야 고령 여행) 서비스 시작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지역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3D 증강·가상현실과 테마지도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대가야 고령 여행' 스마트폰 앱을 8개월의 사업기간을 걸쳐서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주요 서비스를 살펴보면, 최신 IT기술을 활용하여 대가야읍 변천사를 알 수 있는 '대가야읍 광장AR(증강현실)', 순장문화와 대가야인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왕릉전시관AR', 가상의 공간에서 대가야 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는 '대가야박물관 VR(가상현실)체험'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추천여행코스를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음성해설을 들으며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신 IoT(사물인터넷) 기술인 비콘을 설치하여 여행지에 도착하면 '도착안내알림'과 '발도장' 기능을 통해 방문객들이 고령의 구석구석을 방문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대가야 고령 여행' 앱을 통해 고령의 우수한 문화와 관광 자원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나아가 대가야시대를 재현한 왕릉전시관의 AR 컨텐츠는 지산동 고분군의 세계유산등재 추진에 일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