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발대식지역내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촘촘한 인적안전망 확충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발대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에서는 11일 사곡동 민방위 교육장에서 「구미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발대식을 진행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기존 구성된 인적안전망인 복지통·이장,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발적 참여자로 구성된 무보수·명예직의 지역주민 1,50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웃을 살피고 돌보며, 지역내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촘촘한 인적안전망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결의문 낭독, ‘복지사각지대 제로’ 퍼포먼스, ‘위기가정은 우리가 지킨다’ 라는 주제의 역량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에게 위촉장 전달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주민들을 적극 발굴하여 사랑과 행복, 희망을 전달하는, 포용적 복지구미 건설을 위한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격려했다.

장세용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을 했지만 구석구석 미치지 못하여 안타까움이 많았다며, 이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여러분들의 역동적인 활동으로 시민행복 복지도시, 주민자율의 복지공동체를 만드는데 눈부신 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구미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읍면동 복지문제해결을 위하여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통·이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이웃주민 등이 지역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주위에 위기상황이 예상되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경우 해당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또는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단로 연락하여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