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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스포츠+관광’ 新 트렌드 관광상품으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대구FC AFC 챔피언스리그 연계, 특수목적 스포츠 방한 상품 개발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대비하여 중국시장을 타깃으로 스포츠와 관광이 결합한 맞춤형 테마여행 관광 상품 개발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대구시에서는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 지사와 대구관광뷰로와 공동으로 12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개최되는 AFC챔피언스리그 대구FC와 광저우 에버그란데 경기 관람 및 대구 관광을 즐기는 관광 상품을 출시하여 350명의 축구팬들을 대구로 유치했다.

일반 패키지 관광 상품이 아닌 축구 동호회, 축구 팬클럽 등 회원 맞춤형 상품으로 대구FC와 광저우 에버그란데 경기 관람과 서문시장, 팔공산 등 대구의 대표 명소 관광지 투어를 진행했다.

더불어, 7월 치맥페스티벌을 겨냥한 ‘광저우 에버그란데 팬클럽과 즐기는 평화시장-치맥파티’로 상품을 구성하여 광저우 현지 축구팬들을 공략했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AFC 챔피언스리그 대구 경기와 같이 우리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 스포츠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를 연계한 품질 높은 맞춤형 테마여행 상품을 지속 개발하고 컨텐츠 다양화와 품질개선을 추구하는 차별화 된 중국 관광객 유치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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