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교육지원청, 안계중 학부모와 교원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 마련학부모 대상으로 학교설명회, 각 종 연수 개최
▲ 안계중, 1학기 학교 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안계중학교는 지난 3월 20일 오후 2시, 본교 세미나실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설명회를 개최하였다.

3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학교설명회와 학부모연수가 함께 열렸으며, 국민의례와 학교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교직원의 소개가 이어졌다.

이어서 안계중 전동식 교감은 2018학년도 학교 주요실적 및 경영중점, 평가계획, 방과후학교 운영 등 1학기 주요 교육계획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며 학부모의 관심과 기대를 충족시켰다.

학교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광덕자기주도연구소에서 나온 김종오 강사의 자기주도학습과 관련한 특강이 있었다.

이번 특강은 학습능력이 확 올라가는 자기주도학습법이라는 주제로 자녀의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학업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는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자녀들의 교육에 열정적인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학부모 대상 특강 이후에는 담임교사와 학부모 간의 상담활동이 이루어졌으며, 상담활동을 통해 담임교사와 학부모 상호 간의 이해증진과 자녀의 교육활동을 이해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안계중 김지년 교장은 “이번 학교교육설명회에서 학부모와 교원이 함께하는 자리를 통해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는데 그 의미가 깊다고 본다.”고 전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