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3월 21일, 의료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유공
▲자치경영대전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대구시는 21일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는「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의료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에 기여한 공으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이번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6개 부처가 후원하며, 지역경제, 안전, 일자리, 문화관광, 농축특산품, 기업환경 등 10개 분야 유공 지방자치단체를 포상하는 것이다.

시상식은 3. 21부터 3. 23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2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대구의 의료관광은 이러한 지역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 및 시스템과 연계함으로써 기본 건강검진에서 난치병까지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질 높은 외국인환자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의료관광은 외국인환자 진료수입 뿐만 아니라 관광수익 등 직·간접적인 수익을 많이 창출하고 있다. 이번 표창 수상을 계기로 의료관광산업이 더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육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