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 '웰니스문화산업 최고위과정' 개강식 가져'安[안]·樂[락]·生[생]' 의 커리큘럼으로 7월 4일까지 진행
▲제5기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개강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5기 개강식이 21일 라온제나호텔 에떼르넬홀에서 열렸다.

이날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와 함께 대구시 교통연수원 최길영 원장,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송준기 회장, 최고위과정 4기 손병갑 회장 등 100여명의 내·외빈이 5기 과정생으로 참석한 77명의 회원에게 축하를 건넸다.

이번 5기 회원 과정에는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배성근 대구시 부교육감, 김혜정 대구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개강식 이후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서민 교수가 ‘기생충과 인간사회’를 주제로 강연했다. 서 교수는 강의를 통해 기생충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기생충과 공존하는 인간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해롭지 않은 기생충에 대해 재미있게 소개했다.

7월 4일까지 12회로 계속되는 최고위과정 커리큘럼의 컨셉은 安[안]·樂[락]·生[생]이다.

컨셉은 安[안: 교양·인문학 위주 건강정보를 담은 프로그램], 樂[락: 음악·건축·미술 등 문화와 예술 프로그램], 生[생: 공연 전시관람·심폐소생술 등 체험 프로그램]으로 세분화했다.

남성희 총장은 환영사에서 "세심한 준비와 체계적 교육과정을 통해 최고위과정 회원들에게 진정한 웰니스의 삶과 최고의 리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