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곳곳마다 동참!각계 각층의 시민들이의 자발적 참여 확산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전문 강사 위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에서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시민의식 변화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Happy together 김천』 친절·질서·청결 운동의 시민 단체 동참분위기가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특히 기존의 관 주도의 형식적인 행사가 아닌, 각계 각층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각종 청결 활동, 위생업소 순회 교육,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운영, 자원봉사자 참여 캠페인, 민간 홍보대사 간담회, 교통안전 결의대회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이에 체계적인 운동 추진과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Happy together 김천』운동 전문 강사 6명을 22일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강사들은 친절·질서·청결 분야 전문적인 종사자들로 구성됐으며, 시민 뿐 만 아니라 학생, 공무원, 단체 등을 대상으로 해피투게더운동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 김충섭 시장은 “해피투게더김천 운동이 시민 한 명 한 명의 공감대 형성과 참여를 통해 김천시만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민 의식 변화와 작은 실천을 통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대한민국 가장 살기 좋은 김천 만들기의 아름다운 도전은 순항 중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