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산
경산시, 발 빠른 초기대응으로 추가 홍역환자 조기 격리역학조사,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예방접종 실시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지난 20일부터 발열, 발진을 호소하는 알제리 유학생 1명이 22일 홍역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학생은 지난 11일 홍역환자였던 베트남 유학생과 같은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었으며, 접촉자 모니터링에서 20일 발열, 근육통, 발진증상이 있어 홍역 의심환자로 분류하여 조기 격리했다.

시 보건소는 질병관리본부, 경북도와 홍역대책회의를 거쳐 기숙사 학생과 기타 접촉자에 대하여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예방접종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기숙사 학생의 72%가 외국인 유학생으로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백신의 예방접종력을 모르거나 확인할 수 없어 이루어진 조치이다.

대상자는 300여명이며 기숙사 거주 유학생은 23일, 기타 접촉자에 대하여는 25일 MMR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이후 이상반응에 대해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홍역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신고해주고, 일상생활에서 손 씻기, 기침예절(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