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재활증진대회’ 개최“행복한 동행을 위한 화합의 장”
▲청도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재활증진대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사)청도군장애인연합회는 18일 청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이승율 청도군수, 이만희 국회의원, 박기호 청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부 기념식, 제2부 재활증진대회로 진행되었으며, 기념식에서는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에 대한 표창, 격려금 및 장학금, 감사장 전달을 비롯하여 대회사, 격려사, 축사 그리고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이 차례로 진행됐다.

이어 민요, 초대가수 공연, 노래자랑, 경품권 추천 등 다채로운 축하 공연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이 존중받는 따뜻한 공동체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었으며, 회원 간 친목과 결속을 다지는 화합의 장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사회참여 유도에 기여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재활증진대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오늘 장애인의 날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발걸음을 맞추고 눈높이를 맞추는 행복한 동행이 시작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