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교육지원청, 초·중·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담당자 교육 실시교육비 지원 사업 안내 및 교육비 지원 나이스 시스템 사용법 등에 대한 연수 실시
▲ 2019년 초중고 교육비지원 담당자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4월 23일 초·중·고등학교·특수학교 등 교육비 지원 업무 담당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비 지원 사업 안내 및 교육비 지원 나이스 시스템 사용법 등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육비 지원 대상자는 저소득층 수급 자격을 지닌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법정차상위 대상자 또는 중앙생활보장위원회 심의 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 가구소득의 중위소득 60% 이하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교육비 지원은 학부모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또는 온라인(교육비 원클릭 시스템)으로 신청 가능하고, 신청한 가구에 대해서 소득·재산 조사를 실시한 후 대상자를 선정하며, 교육비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고교학비(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등), 급식비, 방과 후 학교 자유수강권, 인터넷 통신비를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재정지원과장은 “각 학교에서 교육비 지원 대상 학생의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보다 많은 학생들이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힘써 달라.”고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