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교육지원청,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들이 모였다!제37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 지역예선대회 개최
▲ 제37회 청소년과학탐구지역예선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고령교육지원청은 4월 24일 교육지원청 및 고령중학교에서 초․중학생 11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7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 지역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지역예선대회는 학교대회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로 항공우주 18팀, 융합과학 16팀, 과학토론 10팀 총44팀이 참가하였으며, 16명의 심사․운영위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자신들의 창의적 사고와 재능을 마음껏 뽐내었다.

학생들은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새롭게 만들어 보면서 융합인재의 꿈을 키웠다.

중학교 참가학생은 자유학기제를 통해 다양한 교과가 융합된 과제를 수행하면서 융합과학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으며 대회를 준비하면서 더욱 더 재미있게 과학을 접하게 되었고 앞으로 다양한 융합 과제에 도전해 보고 싶다는 대회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 초·중 각 부문 1등 6팀은 6월 1일(융합과학), 6월 15일(항공우주), 6월 29일(과학토론)에 열리는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윤석찬 교육장은 학생들의 경연 모습을 둘러보며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력은 미래를 살아가야하는 우리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필수핵심역량이고, 학생들이 새롭게 생각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융합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