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군위
김영만 군위군수,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우수”‘전국 기초단체장 대상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은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실천계획을 잘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진행된 ‘전국 기초단체장 대상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로서 평가항목은 종합구성(45점), 개별구성(20점), 민주성‧투명성(20점), 웹소통(15점), 공약일치도분야(Pass/Fail) 등이며 군위군은 5개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자체분석하고 있다.

한편 공약사항은 현재 군 홈페이지에 사업별 내용이 자세하게 공개되어 있으며 그 중에는 대구통합신공항 유치를 비롯한 장기적인 종합발전계획에서부터 경로당 식사도우미 지원사업 등 당장 실천하여 군민들의 불편함을 덜어줄 민생현안까지 총 6대분야 53개 공약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영만 군수는“민선7기 모든 공약은 군위군의 번영과 군민들의 생활 속으로 다가가는 군민중심행정을 실천하는 수단이 될 것이며 앞으로 공약이행의 완성도를 높이고 공약의 이행과정 점검 및 지속적인 주민의견 반영을 위하여 공약이행 평가단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