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안동
안동시, ‘2019 안동마라톤 대회’ 개최전국 6,718명 참가, 2일 8시 30분 안동시민운동장 출발
▲안동시, ‘2019 안동마라톤 대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2019 안동마라톤 대회’가 오는 6월 2일 오전 8시 안동시민과 전국마라톤동호인 6,718명이 참가한 가운데 안동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풀, 하프, 10km, 5km 총 4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프코스와 풀코스는 안동댐 정상부를 횡단해 달리는 국내 유일의 코스로 드넓은 호수와 주변 풍경이 어우러져 참가 선수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마라톤코스 중간, 구간마다 8개 팀 풍물패와 밴드가 참가선수들에게 힘을 북돋우고 행사장 주변에는 안동국시와 바비큐, 불고기, 커피, 막걸리 등 다양한 먹거리와 체력인증, 심폐소생술 체험, 안동인터넷장터의 특산품 등 즐길 거리를 참가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응급상황을 대비해 마라톤 구간 2~3km마다 안동소방서, 안동보건소 및 지역 의료기관의 구급 차량 12대, 적십자 안전요원 11명을 배치하는 등 선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마라톤 코스를 달리면서 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어 청정스포츠 도시 안동을 전국에 널리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