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 ㈜생각연구소 소소와 교육기부 프로그램 진행‘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 주제로 교육기부 프로그램 진행
▲㈜생각연구소 소소 교육기부 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가 ㈜생각연구소 소소와 함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24일 울산 상안중학교에서는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이라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생각연구소 소소 소개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는 미래사회의 인재상 ▲<생각하는 힘>의 필요성&정답 지양 ▲정답 없는 문제를 다루는 훈련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상안중학교 교사들은 프로그램에 따라 종이 하나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하나의 이미지를 매개로 자기를 표현하며 창의력을 향상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생각의 틀을 깨는 다양한 질문과 답변들이 흥미로웠으며 열린 질문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생각연구소 김기임 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교사들뿐만이 아니라 가르침을 받는 학생들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향후 지역 단위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경상권 교육기부 기관 및 단체를 계속해서 발굴하고, 기관 맞춤 프로그램 개발과 수혜자 매칭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생각연구소 소소는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할 미래사회 변화에 따라 사회적 요구에 맞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