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군어린이집연합회, 부모 역할 교육 진행학부모와 함께하는 「자녀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부모 역할」교육 실시
▲자녀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부모 역할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7일 영덕군어린이집연합회와 연계하여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찾아가는 부모역할지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덕군어린이집 학부모 48명을 대상으로 영유아기 자녀를 위한 ‘자녀의 자존감 향상’에 대해 알고 실천으로, 자녀 인성형성을 위한 부모의 역할 수행에 도움을 주고자 열렸다.

부모교육전문 정영숙 강사의 진행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행복과 성공’‘ 자존감 차이 언제부터 시작일까?’‘ 균형이 맞아야해’라는 주제순으로 진행됐다.

아이의 자존감 관련 동영상 시청, 부모가 가져야할 마음가짐, 사랑을 바탕으로 한 훈육과 자녀에게 지시보다는 질문을 해야한다는 등 자존감 향상을 위한 방법과 부모의 역할이 자녀의 자존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실제 우리 아이가 자존감 향상으로 행복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과 부모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배워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찾아가는 부모역할지원교육은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지난 4월 15 성심유치원을 시작으로 동화나라어린이집, 영덕어린이집, 영해어린이집, 영해초등학교, 영덕군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10회기 중 6회를 진행으로, 올 연말까지 맞춤 부모교육을 4회기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센터에서는 6월 18일부터 총6회기에 걸쳐, 5세~13세 자녀를 둔 아버지와 자녀 대상으로 ‘아빠랑 나랑, 우리는 한 팀!’이라는 아버지역할지원교육을 실시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