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경주
경주시립신라고취대 제2회 정기연주회 열려21일 금요일 경주예술의 전당에서 ‘화랑, 풍류로 깨어나다’ 성료
▲경주시립신라고취대 제2회 정기연주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경주시립예술단소속 경주시립신라고취대가 지난 21일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제2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경주시립신라고취대의 2번째 정기연주회로 ‘화랑, 풍류로 깨어나다’라는 주제로 총 3부로 나뉘어 2시간 정도 진행됐다.

1부 ‘화랑의 꿈’은 김유신과 천관녀의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각색해 국악관현악과 무용으로 표현했고, 기백 넘치는 화랑과 신라고취대의 모습을 선보였으며, 주낙영 경주시장이 신라고취대와 함께 무대에 깜짝 출연해 깊은 인상을 주었다.

2부는 특별출연자들과 신라고취대의 협연으로 구성됐는데, 해금연주자 이동훈과 젊은 소리꾼 김용우가 신라고취대 연주에 맞춰 흥겨운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3부 ‘춤추는 관현악’은 연주자들이 연주 뿐 아니라 연기와 춤을 함께 하며 관객들과 어우러진 신나는 무대를 선보였고, 관객들은 다양한 주제로 완성도 높은 공연을 보여준 공연단에 기립박수를 보내며 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공연에 참석한 주낙영 경주시장은 “앞으로도 지역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좋은 공연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