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구미
제8대 구미시의회 개원 1주년 전체의원 연수 및 간담회 개최!부패방지 및 의정 실무 교육 및 의원간 소통 간담회 실시
▲구미시의회 개원 1주년 전체의원 연수 및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의회는 11일 의원간담회장에서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의회 개원 1주년 전체의원 연수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1차 부패방지 교육과 2차 의정 실무 분야에 대해 4시간동안 실시됐다.

법정의무교육인 부패방지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반부패청렴전문강사인 이지문 강사를 초빙하여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과 지방의회 행동강령 및 윤리강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의원으로써 지켜야 할 청렴의 자세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의정 실무 분야교육은 국회의정연수원 교수인 최민수 교수를 초빙하여 의정활동의 전략과 방법, 조례안 발의 및 심사, 예산안 이해와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에 꼭 필요한 의정 실무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교육 후 의원 간담회에는 전체 의원들의 1년동안 의정활동에 대한 소회를 들어보고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앞으로 더욱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김태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교육을 통해 매사 공정하고 청렴한 자세로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상생과 협치를 통해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