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산
경산시, 2019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교육 실시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교육 실시
▲경산시, 2019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12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시설장, 생활복지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아동센터 경상북도지원단과 경산시 및 경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연계하여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 및 회계 투명화를 통해 이용 아동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는 아리솔지역아동센터 오미향 센터장을 초빙하여 사회복지시설의 예산, 세입세출예산서, 사회복지시설의 결산, 후원금 관리, 퇴직금 관리와 세무관리 등 회계·세무 실무교육 중심으로 실시했고, 강의 후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원채 사회복지과장은 “지역아동센터는 우리 지역 아동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일선 안전망으로써 그 역할을 다 해주고 있어 항상 든든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