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맛있고, 멋있고...포항의 밤이 흥겹다!중앙상가 영일만친구 야시장 개장...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기대
▲ 포항 영일만친구 야시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 영일만친구 야시장이 26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영일만친구 야시장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의 전통시장 야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등 10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여 중앙상가 실개천거리인 육거리∼포항우체국 간 260m 구간에 먹거리 판매대 36곳과 상품‧체험 판매대 4곳을 조성하고 손님맞이에 나섰다.

이강덕 시장과 박명재 국회의원, 김정재 국회의원, 장경식 경북도의회의장, 한진욱 시의회부의장을 비롯하여 시·도의원 등 축하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과 함께 가족단위 방문객 등 3만여 명이 몰리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노릇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포항시와 중앙상가 상인회는 야시장을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저녁 7시부터 12시까지 상시 운영하는 한편, 매 주말마다 각종 공연을 개최하여 먹거리뿐만 아니라 야외쇼핑과, 청춘센터, 창의공간 등과 어우러진 활기찬 도심공간으로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영일만친구 야시장이 지역경제의 활성화는 물론 침체된 구도심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고 지원할 것”이러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