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대한민국창의력챔피언대회 수상5팀 출전해 최우수상 3팀, 우수상 1팀, 창의상 1팀 등 우수한 성적 거둬
▲창의융합교육원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대구 대표 5개 팀이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에 출전해 최우수상, 우수상, 창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고,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인재로 육성하고자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회이다.

6월 진행된 대구광역시 예선대회를 거쳐 본선대회에 진출한 대구 대표 5개 팀은 전국 시·도를 대표해 출전한 100개 팀과 경연을 통해 경쟁하며 ▲표현과제 ▲제작과제 ▲즉석과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했으며,

특히 독창력, 의사소통력, 협동심,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Daliy Breaker, 상상팩토리 ▲개성빵빵 ▲김빠진콜라 ▲멀티 랩 등 5팀이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장진주 원장은 “이번 대회의 우수한 성적은 학생의 역량과 꾸준한 노력, 지도교사의 우수한 지도력, 학부모의 헌신적 지원이 만든 열매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며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