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시, '포항 영일만 검은 돌장어 축제 평가보고회' 개최2020년 축제에 대비해 프로그램 확대, 시민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 논의
▲제6회 포항 영일만 검은 돌장어 축제 평가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6일 동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6회 포항 영일만 검은 돌장어 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는 지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자유 평론 및 세부 평가, 다음 축제 시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에 대한 의견 수렴 등 심도 있는 토의를 위해 마련됐으며 축제 유공자에 감사패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축제는 올해부터 동해면 지역 특산물로서의 영일만 검은 돌장어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지역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동해면에서 개최했다.

특히 방문객들은 장어구이, 장어탕, 장어강정 등 기존에 익숙했던 요리에 더해 퓨전스타일인 칠리장어탕수육과 장어짜장면 등에도 크게 관심을 보였으며 현지의 돌장어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이 최고로 꼽았다.

또한 이번 축제 시 가장 호평 받은 프로그램은 장어잡기 체험행사, 명주조개잡기 체험 행사였다. 무료로 진행한 직접 장어를 잡아볼 수 있는 체험행사는 현장 접수 1시간 만에 티켓이 동나는 현상을 보이며 관광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날 평가보고회에서는 2020년 포항 영일만 검은돌장어 축제에 대비해 상설운영 프로그램 확대, 시민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 향후 풀어야 할 과제들이 제시됐다.

포항시는 이번 평가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내년 축제에 반영하는 등 동해면의 특색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로 명품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