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의성
‘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2019의성’ 보고회 개최의성군의 준비상황 보고회 통해 추진계획 점검 진행
▲'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2019의성’ 준비상황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2019의성’의 준비상황보고회를 13일 군청에서 개최했다.

‘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2019의성’는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 주최로 오는 10월 4일에서 6일까지 의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행사다.

이날 보고회는 김주수 의성군수와 부군수, 국장, 관과소장, 읍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박람회 추진현황 전반을 보고받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제2회 수퍼푸드마늘축제·e스포츠 체험전 등 타 행사와 동 기간 연계하여 진행됨에 따라 행사장 안전관리, 주차문제와 홍보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번 박람회는‘도민이 꿈꾸는 따뜻한 미래! 경북 평생학습으로!’을 주제로 ▲개폐막식, ▲시군 홍보체험관, ▲시군 작품전시 경진대회, ▲시군 동아리 경연대회, ▲인문학 강연 및 북콘서트, ▲학술행사, ▲성인문해 시화전, ▲토론행사, ▲기타상설공연이 펼쳐지며, 러닝마켓·쉼터·포토 존과 홈페이지 등을 구성하여 관람객의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의성존에서는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대구 통합신공항 이전 유치’ 부스를 운영하여 경상북도와 의성군의 주요정책을 홍보하며, 의성종합운동장에서는 관내외 평생학습 기관·단체·동아리·대학·학교가 운영하는 80여 개의 홍보체험부스을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를 통해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시스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