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경주
2019 경주국제유소년 축구대회 열전 돌입!스페인, 브라질, 미국, 카자흐스탄 등 11개국 20개팀 400여명 참가
▲2018 경주국제유소년축구대회 우승팀 스페인 셀타비고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스포츠 명품도시 천년고도 경주의 축구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지난 19일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의 성공적 마무리에 이어 ‘2019 경주국제유소년(U-12) 축구대회'가 오는 2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8일까지 경주에서 펼쳐진다.

경주시와 한국유소년축구연맹, 경주시축구협회 주최‧주관으로 국제축구연맹 승인을 받아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한국, 스페인, 브라질, 미국, 카자흐스탄 등 11개국 20팀 400여명이 참가하며 알천축구장 및 시민운동장에서 총62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한국유소년 축구대표팀은 화랑, 충무, 백호, 청룡 4팀으로, 각 팀은 2019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에서 선발된 선수들로 구성됐다.

2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예선조별리그, 27일 본선 토너먼트로 결승 진출팀을 가려, 28일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경주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위해 경기장을 사전 점검해 화랑대기 후 미흡한 시설을 재정비하고, 각국의 선수단이 머무르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각 팀별로 통역원, 안내공무원, 서포터즈 단체를 지정하는 등 최상의 시설에서 차질 없는 대회 운영을 위한 만반을 준비를 마쳤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구 꿈나무들이 보다 넓은 무대에서 국제적인 감각을 익히는 한편,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우정을 나누며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는데 의미 있는 대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