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동부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실시‘아이의 눈으로, 아이의 마음으로’ 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 진행
▲동부교육지원청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사단법인 좋은학교만들기와 함께 8월 27일 오전 9시 지하철 반월당역 출구 및 지하상가에서 ‘아이의 눈으로, 아이의 마음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5년간 아동학대로 132명의 아동이 사망하고 특히, 2018년에는 28명이 사망하는 등 아동학대 피해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일반시민들에게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동부교육청 직원과 좋은학교만들기 소속 학부모는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와 일반시민들에게 아동학대 신고절차와 아동학대 조기발견을 위한 아동학대신고전화 등을 홍보물을 통해 설명했다.

박영애 동부교육청 교육장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를 중심으로 예방교육을 강화해 아동학대를 근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으며,

이원관 좋은학교만들기 이사장은 ”아동학대의 대부분이 가정 내에서 발생하므로 시민들의 관심과 신고가 절실히 필요한 만큼 앞으로도 교육청, 학부모, 지역유관기관이 협력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