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시, 가을 학기 학교 식중독 합동점검초․중․고 학교급식소, 식품제조․가공업체 등 175곳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는 가을 학기를 대비해 오는 29일 부터 9월 6일까지 민·관이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합동점검은 대구시와 교육청, 대구지방식약청, 구․군 공무원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되어, 초․중․고 학교급식소, 식품제조․가공업체 등 175개소 이다.

점검대상은 학교 123개소와 집단급식소식품판매업 등 학교 식재료 공급업체 52개소이며, 미점검 학교에 대해서는 연말까지 전수점검을 완료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원료의 입고 및 검수의 적절성 ▲원재료 세척 및 소독 관리 ▲제조 공정상 교차오염 우려 여부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기타 식재료 관리 등 준수사항 이행여부다.

특히 최근 3년간 초·중·고등학교 식중독 환자의 72%가 개학초기에 발생되고 있는 만큼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조리 음식·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식재료 등을 수거해 병원성 대장균·살모넬라, 캠필로박터 등 식중독균 오염 여부도 집중적으로 검사할 예정이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올해 대구지역 학교 식중독 환자수는 전년도에 비해 감소한 편이지만 이번 내실 있는 점검을 통해 연말까지 학교 식중독 제로화를 목표로 할 것이다”며 “학교에서도 고온 다습한 개학 철 조리식품의 취급 관리를 주의하고 종사자 손 씻기 등 자발적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