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공공데이터 창업지원공간 ‘오픈스퀘어-디’ 대구 문 열다데이터(Data), 꿈(Dream), 디자인(Design) 모여라!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기자] 행정안전부(진영 장관)와 대구광역시는 지난 21일 대구 소프트웨어(SW)융합테크비즈센터 내에 492.69㎡ 규모 공간에 공공데이터 창업 지원 종합 공간 ‘오픈스퀘어-디(D) 대구’를 개소했다.

이 공간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모이는 열린 공간이자,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사업화와 창업까지 지원하는 공공데이터 활용 원스톱(One-Stop) 지원센터로 활용된다.

앞으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오픈스퀘어-디(D) 대구’에서 입주공간·데이터 제공, 교육·컨설팅, 투자유치 등 체계적인 창업 및 사업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상길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은 “오픈스퀘어-디 대구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거점으로서 데이터 기반 창업 생태계 조성에 큰 의미가 있다.”며, “자율주행, 스마트그리드, 지능형 무인단속카메라(CCTV) 등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지역특화 공공데이터 발굴 및 창업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대구광역시는 2016년부터 스마트 대구 프로젝트를 추진해오며 데이터 기반의 창업 인프라를 탄탄히 다져왔다.”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스마트시티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대구광역시와 오픈스퀘어-디(D)의 만남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 #스마트시티 #행정안전부 #진영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