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보건소, 상반기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 종료총 369명 참석, 79%의 높은 참석률 나타내...
▲달성군보건소, 상반기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 종료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보건소는 관내 육아 친화적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실시한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 상반기 교육이 성황리에 종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에는 총 369명이 참석했고, 79%의 높은 참석률을 나타냈다.

그리고 만족도 조사에서 98%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특히 비슬산 산림치유센터 체험은 100%의 만족도로 호평을 받았다.

하반기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도 9월 17일부터 11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일 당일 대부분 신청이 완료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이와의 의사소통방법 ▲리본공예(만들기) ▲양육태도점검 및 양육방식 교육 ▲양육스트레스 진단(미술치료) ▲아로마테리피 및 천연화장품 만들기 ▲비슬산 산림치유센터 체험으로 부모의 양육능력을 키우고, 양육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자녀를 둔 부모들의 편의를 위하여 권역별(유가, 옥포, 다사)로 나누어 교육을 진행한다.

8기(유가읍행정복지센터)는 매주 화요일, 9기(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와 11기(다사읍보건지소)는 매주 금요일에 교육이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하고 10기(비슬산 체험)는 10월 22일에 진행된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