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2019년 영양군 폐자원 교환 행사 개최‘2019 폐자원 교환 행사’를 영양 공설운동장에서 개최
▲ 2019 영양군 폐자원 교환 행사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은 지난 10월 1일 제49회 영양군민 체육대회를 맞아 부대행사로‘2019 폐자원 교환 행사’를 영양 공설운동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폐자원의 재활용 가치를 공유하고 재활용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군민체육대회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폐건전지 10개를 모아오면 새 건전지 2개로 교환해주고, 종이팩 1kg을 가져오면 휴지 3롤의 생필품으로 물품이 소진될 때까지 교환을 실시하였다.

제49회 영양군민 체육대회와 병행하여 개최된 2019 폐자원 교환 행사는 군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군민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폐건전지 약 2,100여개를 수거하였으며, 이는 영양군 2018년 폐건지 수거 실적의 20%가량으로 행사 당일 달성하였다.

또한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의 빈 용기 반환 홍보차량을 이용하여 군민들에게 빈 용기 반환 정책 홍보 시행 및 영양군 새마을지회의 친환경 비누 판매 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자원순환에 대한 주민의식을 향상시켰다.

우제학 환경보전과장은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주민의식이 높아지고 있지만, 폐건전지는 대부분 종량제 봉투로 버려지고 있다.”라며 자원을 재활용하기 위한 군민들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영양군은 가정에서 배출되는 폐건전지는 가까운 전용 수거함을 통해 배출하여 군에서 일괄 수거 위탁처리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 축제 및 체육대회와 병행하여 지속적으로 폐자원 교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