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청년농업인 비전스쿨 CEO과정 교육생 모집“영주시에서 청년농업인 CEO를 모십니다”
▲ 영주시, 청년농업인 비전스쿨 CEO과정 교육생 모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의 핵심인력 육성을 위한 2019년 청년농업인 비전스쿨 CEO과정 교육생을 10월 7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2019년 청년농업인 비전스쿨은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인재양성교육으로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농촌고령화 시대에 젊은 인재 양성을 통해 영주농업을 이끌어갈 핵심인력을 농촌에 수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주시는 비전스쿨교육을 기본과정과 CEO과정으로 구분해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농업마케팅전략 ▲첨단농업기술소개 ▲스피치강의 등을 주제로 기본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 과정은 CEO과정으로 농업에 종사하는 청년들에게 농업경영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10월부터 11월까지 5회에 걸쳐 ▲농업인 법률 ▲농업인을 위한 세무상식 ▲재무설계 등의 농업경영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청년농업인 비전스쿨은 관내 만39세 이하의 청년농업인과 영농희망자를 대상으로 신청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tec.yeongju.go.kr)를 통해 가능하다.

영주시 관계자는 “청년농업인의 지속적인 육성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사업 등을 함께 추진함으로써 영주시를 청년농업인의 희망도시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