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내 휴게소 5곳에 제철 식재료로 만든 부침개 메뉴 출시“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느끼는 가을 정취, 배추전 드시고 가세요~”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내 휴게소 5곳에 제철 식재료로 만든 부침개 메뉴 출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10월 1일부터 지역 향토음식인 배추전 등 별미 메뉴를 관내 휴게소에서 선보였다고 밝혔다.

안동휴게소(춘천방향) 등 5곳에서 선보인 향토음식 메뉴는 가을 시즌(10.1~10.31) 한정으로 별미 간식으로 판매되거나 곁들임(반찬)으로 제공되며, 고객 호응도와 만족도를 고려하여 일부 휴게소에서 연장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배추전은 안동 지역을 중심으로 경상북도 북부지역에서 명절, 제사 등 중요한 집안 행사 시 빠지지 않는 향토음식으로, 고소한 기름향과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이번 가을 먼 곳에서 온 휴게소 이용객들에게는 색다른 음식 체험을, 지역 주민들에게는 어린 시절 추억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문화와 정서를 반영한 이색메뉴 개발을 통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는 메뉴 제공과 휴게소 음식문화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