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영남대 산림자원및조경학과, 공무원 합격률 ‘돋보이네!’최근 4년간 매년 합격자 무더기 배출…산림 관련 공기업 등 진로 다양해
▲영남대 산림자원및조경학과 2019년 공무원 합격자 취업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남대학교 산림자원및조경학과가 올해 산림분야 공무원 임용 시험에서 대거 합격자를 배출하며 국내 산림자원분야 공무원의 요람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울산, 구미, 경주, 홍성 등 13개 지자체에서 15명이 최종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경북도내 23개 지자체 가운데 12개 지자체에서 합격자를 배출했다.

산림분야 공무원의 특성상 지역별로 선발하는 인원이 소수인 점을 고려하면 영남대 산림자원및조경학과의 성과가 놀랍다. 2016년 9명, 2017년 6명, 2018년 10명 등 최근 4년간 꾸준히 합격자를 배출해 오고 있다.

매년 다수의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학생과 교수들은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믿고 따라가는 선후배간의 동문 네트워크가 비결 중 하나라고 입을 모은다.

정기적으로 홈커밍데이, 졸업생 초청 취업특강을 실시하고 사회 초년생 선배와 재학생들이 최신 취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SNS 대화창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학과에서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취업과 현장실습을 담당하는 책임교수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과 내 취업동아리와 취업대비특별반을 운영해 필기 및 면접 전형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학과 차원의 현장실습프로그램도 체계가 잡혀 있다. 매년 여름방학 마다 약 15명의 학생들이 지자체, 산림청 및 산하기관 등에서 현장실습을 수행하고 있다.

영남대 산림자원및조경학과에서 취업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이주형 교수는 “선배 초청 진로·취업 특강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방향성 설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취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주기 위해 학과 차원에서 꾸준히 운영해 온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