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불법폐기물 처리 행정대집행 본격화클린영천을 위한 불법폐기물처리용역 시행
▲영천시, 불법폐기물 처리 행정대집행 본격화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는 지난 14일 북안면 소재의 폐기물처리업체 방치폐기물 처리를 위해 행정대집행 위탁처리용역을 착수했다.

시는 불법폐기물 처리와 관련해 행정대집행을 실시하기 위해 올해 7월 8일부터 폐기물처리대책본부를 구성해 위반행위자에 대한 행정처분 및 사법기관 고발을 진행했다.

또한, 불법폐기물 추가 발생을 막기 위한 CCTV설치, 감시인력 투입, 처리업체에 대한 점검 및 대시민 홍보를 시행했다.

아울러, 대집행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최기문 영천시장이 직접 국회 등 관련 부처를 방문해 10억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등 총 30억원의 예산을 마련했다.

이번 행정대집행은 약 13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예정이며 현재 방치폐기물은 약 6천톤으로 추산된다.

이 폐기물로 인해 현재까지 두 차례 화재가 발생했을 뿐만 아니라 폐기물로 인한 유출수 및 비산먼지 등 주변지역 환경오염이 진행 중이고, 재차 화재가 발생한다면 인근에 노인요양원과 정신병원의 인명피해가 우려되어 처리가 시급한 실정이다.

따라서 시에서는 신속한 폐기물 처리를 통해 주민불편을 하루빨리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행정대집행이 신속·원활하게 추진된 것은 현장중심의 행정의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강력한 법 집행을 통해 불법폐기물의 추가발생을 막고 주민편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력한 대응 의지를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