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시, ‘창업인프라 지원 지식산업센터’ 착공저렴한 입지공간 제공으로 노동집약적 산업집적지 형성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시는 소규모 영세기업을 위한 사업공간 확보와 지역주민의 생산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간인 ‘창업인프라 지원 지식산업센터’ 만든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1층, 지상5층, 연면적 8,046㎡의 규모로 2019년 10월에 착공해 2021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267억 원이 투입된다.

센터는 주변건축물과 조화를 위해 경관돌출을 최소화하고, 외부 지상에는 오픈스페이스를 조성해 주민들의 소통공간이 될 수 있도록 배치된다.

지하1층에 35대의 주차공간을 마련하고, 주민공동시설 및 지원시설은 지상1층에 배치해 효율성 및 접근성을 고려했으며, 지상2층부터 5층까지 약 20개 제조업체가 이용할 수 있는 공장형 모듈로 설계됐다.

특히, 건축물에 공급되는 에너지를 합리적‧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건축물의 에너지효율등급이 우수한 친환경건축물로 설계했고, 풍하중‧지진하중 및 적설하중까지 고려해 안전한 건축물로 건립된다.

이동호 대구시 건설본부장은 “창업인프라 지원 지식산업센터 건립으로 달서구 두류동의 주변환경 개선과 지역주민의 생산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