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주
경주시, ‘희망2020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올해 목표 6억원, 100℃ 달성을 위해 나눔으로 행복한 경주!
▲ 희망2020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20일 경주역 광장에서 연말연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모금운동이 시작됨을 알리는 ‘희망2020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사랑의 온도탑은 더불어 사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경주역 광장에 설치해 적극적인 대시민 홍보의 시작을 알렸다.

제막식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시의장, 시도의원을 비롯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주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 유관기관 단체, 경주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이 직접 기부에 참여했다.

특히 경북1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인 이상춘 ㈜현대강업 대표이사가 1천만 원을 기탁했고, 농협은행 경주시지부와 대구은행 경주영업부에서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는 의미로 이웃돕기 성금 각각 500만원을 기탁했으며, 경주시 세무사회에서 500만원, 육부회에서 200만원, 경주전문건설협회에서 1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경주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에서는 경북 1도민 1나눔 계좌 갖기 운동에 단체로 가입하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에 동참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희망2019 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6억8천여만원을 모금했으며, 모금액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이나 복지시설 및 기관으로 전달되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내년 1월 31일까지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의 모금 목표액은 6억원으로, 모금 목표액의 10%가 모일 때마다 수은주가 10도씩 올라가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모금 현황을 알린다.

주낙영 시장은 “올해도 많은 분들의 사랑이 모여 목표액인 6억원을 달성해 2020년에도 나눔으로 행복한 경주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희망2020나눔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3개 읍면동주민센터와 시 복지정책과 성금접수 창구를 이용하거나, 금융기관별 사랑의 계좌 및 전화 ARS(060-700-0060), 공동모금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모금 접수가 가능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