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경북테크노파크 이재훈 원장 초청 특강한의학 중심 바이오·식품·제약분야 기술기반 교수 창업 및 투자 유치 주제 특강
▲ 경북테크노파크 이재훈 원장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난 19일 간호학관에서 ㈜대경기술지주 대표이자 경북테크노파크 이재훈 원장을 초청해 “기술기반 교수 창업 및 투자 유치”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대학의 우수특허에 대한 기술사업화를 통하여 기술창업을 진흥하고 신지식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

변준석 의무부총장과 안희덕 한의과대학장, 한의학과,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제약공학과 교수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특강은 한의학 중심의 바이오·식품·제약 분야의 기술을 가진 교수들의 창업 및 투자 유치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교수와 박사급 창업희망자에게 최대 3억원의 투자를 지원하는 등 교수 창업 활성화과 창업 수요 발굴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수진 LINC+사업단장은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한의학의 의료분야와 바이오, 식품, 제약분야에 창업 대상자를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며, 경북테크노파크에서도 신산업과 高기술을 보유한 인재에게 적극적인 창업 유도와 투자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