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시, ‘공동주택 안전·방범 교육 및 운영 윤리교육’ 실시공동주택단지 내 안전사고·범죄 예방, 입주민 간 갈등 해소에 기여
▲ 공동주택 안전·방범 교육 및 운영 윤리교육 실시-지난 6월 공동주택 안전 방범 교육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안동시 이현주 기자] 안동시는 오는 30일 안동시 청소년수련관 정서함양장에서 ‘공동주택 안전·방범 교육 및 운영 윤리교육’을 실시한다.

지역 공동주택 입주자대표와 경비업무종사자, 안전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소방안전 및 범죄예방과 공동주택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입주민 간의 갈등요인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안동소방서 예방안전과의 아파트 소방안전관리와 각종 소방안전시설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한다.

(사)한국경비지도사협회 강사의 공동주택단지 내 범죄 예방 및 대응에 대한 강의와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인천시지부장의 공동주택관리·운영에 관한 강의 순으로 진행된다.

공동주택단지 내 안전사고 및 범죄 예방,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 주체의 전문성 제고와 역량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공동주택단지 내 각종 안전사고 및 범죄 예방과 입주자대표회 및 입주민 간의 불필요한 갈등과 분쟁을 해소해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