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날씨에 상관없이 실내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즐겨요!대구교대부설초,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
▲대구교대부설초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 개관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교육대학교대구부설초등학교는 11월 29일 교육 및 지방자치단체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 약 200여 명이 참석하는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구지역에서 최초로 개관하는 대구교대부설초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청, 달서구청으로부터 72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공간 혁신을 통한 미래형 스포츠실로 구축됐다.

미세먼지, 우천 등 야외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실내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위험 요소가 적은 안전한 공간에서 학생들의 흥미가 높은 체육 활동을 가상현실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실내에 설치된 화면과 특수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해 점수를 알려주는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교육혁신의 좋은 사례로 양궁, 야구, 볼링, 축구, 테니스 등 30여 가지의 스포츠콘텐츠 및 놀이와 학습을 융합한 100여 종 이상의 교육콘텐츠를 통해 게임처럼 즐기며 학습하도록 유도한다.

특히 대구교대부설초의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3D 동작 인식 및 다양한 리얼 스포츠 시스템을 활용한 더블 스크린을 설치해 타 가상현실 스포츠실에 비해 학생들의 활동 대기시간을 최소화하여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을 최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Party Zone 및 VR 바이크 존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신체활동에 대한 몰입을 높일 수 있다.

이점형 교장은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나 날씨상황으로 인해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았지만,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으로 환경적 요인을 극복하고 일반적인 체육활동에서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 및 교과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배성근 부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미래 스포츠실에서 함께 성장하는 창의·융합 인재를 기를 수 있는 교육환경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키워 다양한 꿈을 펼치는 미래 역량을 길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