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토의와 소통을 통한 역량 강화 연수일반직 간부공무원 리더십 함양을 통한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에 박차
▲경북교육청, 토의와 소통을 통한 역량 강화 연수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일반직공무원 197명을 대상으로 사무관 이상 일반직공무원 핵심리더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무관 이상 간부공무원들에게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목표와 목적을 공유하고 경북교육 비전과 중간관리자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연수 과정은 조직목표와 목적 공유를 통한 지향점 이해와 외부강사 특강, 행정역량 강화 방안, 분임토의, 힐링 트레킹 등으로 구성했다.

구미대학교 정난희 교수의 ‘현대인의 건강과 운동의 필요성’ 강의와 ‘경북교육 발전방안과 업무개선 방안’ 분임토의, ‘소통과 화합의 힐링 트레킹’ 등으로 진행해 중간관리자로서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능력 향상과 자기 계발에 중점을 둔 과정이 간부 공무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중견관리자로서의 경북교육 발전방안과 업무개선 방안 공유,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소통·청렴 문화 확산을 통한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진정한 리더는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을 통해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에 맞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혁신적인 마인드와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에 헌신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