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봉화
봉화군, 자기개발로 행복한 가정 만들어요!2020년 상반기 취미교실 수강생 모집
▲봉화군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봉화군은 군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생활을 지원하고자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취미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봉화군은 군민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양성평등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작년에는 22개 과정 460명이 신청하여 100%가 수강했으며, 바리스타 2급 12명과 꽃차 소믈리에 2급 17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양했다.

금년에도 군민들의 자기 능력개발 및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서예・사군자, 합창, 스포츠댄스 등 3개 과정은 연중 운영하고, 생활요리, 도자기공예, 바리스타, 꽃차, 양재, 프랑스 자수 등 6개 과정은 상반기 중 운영한다.

연중 운영되는 3개 과정은 수시 수강신청을 받고, 상반기 중 한시적으로 운영는 6개되 과정은 3일부터 14일까지 전화로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봉화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여 군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도모하고 양성의 역량을 강화하는 자기개발을 통해 건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와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