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청송
청송도서관, 2020년 문화나누리 공모사업 6년 연속 선정문화를 나누는 청송도서관으로 거듭나
▲청송도서관, 2020년 문화나누리 공모사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청송도서관은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가 주최하는 2020년 문화나누리 공모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됐다.

이에 따라 문화공연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우수 동아리 운영을 지원받는다.

문화나누리 사업은 문화 소외 지역에 문화적 지원을 제공하여 지역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신규로 추가된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문화공연은 『밥아저씨의 매지컬 드로잉』으로 추억의 화가인 밥 로스를 재현한 마술 드로잉 퍼포먼스 공연으로 밥아저씨만의 독창적인 그림그리기 퍼포먼스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은 오는 3월 13일부터 6월 26일까지 청송군립농촌보육센터를 찾아가 초등 3~4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창의융합 독서미술 프로그램인 『생각 술술 미술놀이터』를 운영한다. 동화구연과 요리, 공예 등 다양한 창의수업으로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리라 기대한다.

홍분선 청송도서관장은 “이번 문화나누리 사업을 통해 관내 지역 아이들이 문화적으로 소외받지 않고 풍부한 독서문화활동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