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문경
문경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내 손 안에 스마트 보건소! 모바일 앱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 상담 제공
▲문경시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보건소는 2020년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참여할 대상자 80명을 4월 2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참여자에게 건강 코디네이터가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검진 결과,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중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자로서 관련 질환자나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서비스는 24주 동안 진행되며 사업 중 3번 정도 보건소를 방문해 건강검진과 상담을 받으면 된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앱 연동 스마트기기를 무상으로 지급하고 서비스 우수참여자 20명에게는 소정의 인센티브 상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자는 보건소 건강관리과로 전화신청 가능하며 건강검진 후 의사의 판정 결과에 따라 최종 대상자로 선정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문가들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아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